디지털 마케팅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수익 창출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모색되고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운영자들에게는 애드센스 광고가 중요한 수익원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서의 광고 효과는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의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풀채워 광고를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고정형 광고 비교
애드센스 고정형 광고는 너비와 높이가 광고단위에서 세팅할 때 크기를 지정하기 때문에 크기가 변화지 않습니다
그래서 반응형 광고를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고정형 광고틀에서 너비를 반응형처럼 비율로 지정하면 눈에 보기 좋아 광고효과가 좋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만들기
애드센스 광고에서 광고단위 기준을 선택하고 하단의 신규 광고 만들기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로 들어와 우측의 광고단의 만들기에 광고단위 이름을 작성 (평하고 기억하기 좋은 이름) 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고정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이름을 작성하고 여기서는 "고정형 폭넓게"라는 이름을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고정 광고크기에서 너비는 120 이상 숫자를 입력하고, 높이는 50 이상 숫자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저는 고정광고의 너비를 300을 입력하고 너비는 100을 입력합니다
고정광고의 크기를 입력하고 하단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정광고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광고코드가 작성이 됩니다
이렇게 광고코드가 작성된 후 블로그 작성 후 코드를 등록하면 되는데 이왕이면 이렇게 만들어진 광고코드를
서식에 등록하여 글 작성 후 바로 서식에 블러들이면 바로 광고가 입력됩니다.
다음은 서식에 광고코드를 입력 방법입니다.
서식에 광고코드 등록하기
블로그 사이트를 오면 글관리 하부에 서시관리가 있습니다
서식관리를 클릭하여 이곳에 조금 전에 만든 광고코드를 등록합니다
서식관리 사이트크로 와서 서식 쓰기에서 HTML을 클릭하여 들어옵니다
HTML 코드 입력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단위에서 만들어진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이곳에 바로 붙여 넣기 합니다
서식 쓰기 HTML 문서에 갖다 붙인 광고코드를 일부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모바일에서 고정광고 크기가 지정되기 때문에 광고가 작아질 수밖에 업어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광고의 200px를 100%의 비율로 수정합니다
그러면 모바일 크기에 따라 너비가 플차게 되어 광고가 보기가 좋아집니다
이제는 서식에서 광고코드가 서식을 지정됩니다, 그리고 나면 글작성 후 바로 서식에서 바로 광고코드를
블러들여 광고가 작성이 됩니다
글 작성 후 광고 블러들이기
블로그 글 작성 후 광고를 블러들일 공간에 서식에서 이전에 작성된 광고코드를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이전에 작성된 광고 일명 "고정형 폭넓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성된 글에 바로 광고코드가 등록이 됩니다
이것을 HTML 문서로 들어와서 확인하면 아래그림처럼 광고코드가 등록이 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광고 등록 후 모습 확인하기
일반적인 고정형 광고 등록 시 광고가 삽입된 모습입니다
고정형 폭넓게 광고코드로 등록하면 광고의 너비가 100% 비율로 되어있어 모바일 크기에 따라 너비가 플차게
광고가 보이게 되어 광고효과가 좋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결론
스마트폰 환경에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수익 창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풀채워진 광고는 사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클릭률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추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적용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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